양측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고~
일단은 옮길 수 있는 시간이 없음과 변경가능할 때 옮길 수 있도록 도움 드리겠다고 안내합니다.
교육원 안에서는 선생님(저)의 통제하에 각자의 학습을 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고 충분히 안내 후,
학교에서처럼 동일한 다툼이 있는지 잘 살펴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안내하겠습니다.
.
[교육원에서의 교육]
저와 함께 친구와 어떤 일이 있었는지 충분히 이야기를 나누어보고,
등, 하원 시 서로 인사하며 헤어질 수 있도록 교육하며,
학습하는 자리를 최대한 띄운 후, 각자의 학습에 집중할 수 있도록 교육할 예정
.
[학부모와의 상담]
친구들이 친하게 지내지는 않지만 서로 인사하며 지나칠 수 있는 관계에 있음과,
서로의 교육원에서의 학습태도를 안내 후,
학부모님들도 현명하게 이 상황을 이겨낼 수 있음을 안내, 유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양쪽의 입장을 충분히 들어본 후 우선은 현재 수업시간 이동이 불가한 상황을 안내드립니다.
교육원 내에서는 수업 중 두 친구가 문제없이 잘 지낼 수 있도록 특별히 신경쓰고 살피겠다 말씀드리고,
추후 수업시간 변경이 가능해 지면, 바로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학부모님께서 정 마주치기 힘들어하시면 등하원 시간을 5분~10분 정도 조정해 드리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.
양쪽 부모님의 말씀을 들어보고 충분히 공감을 해드린 후
교육원에서 일단은 자리를 떨어뜨려서 부딪치는 일이 없게 하겠다고 말씀드리고
상황을 봐 가면서 관계회복이 될 수 있게 조언을 해주면서 학습을 이어가도록 할것 같습니다.
아이가 싸운 후 화해하는 방법도 배우고 스스로 감정을 조절하는 방법을 익힐수 있게 교육원과 부모님이 함께 노력하면 아이도 성장하고 더 단단해 질수 있음을 말씀드리겠습니다.
우선 어머님의 마음을 충분히 공감해 드리고, 저도 부모로서 제 아이의 경험을 토대로 상담이 이루어질것 같습니다.
학교에서 같은 반이므로 교육원에서 시간대를 옮긴다해도 해결방법이 아님을 설명드리고,
아이에게 문제의 상황을 피하는 방법보다 이런 상황에서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줘야함을 말씀드릴 것 같습니다.
그리고 어른들과 달리 크게 싸웠다하더라도 아이들은 금방 친해지는 경향이 있음을 말씀드릴 것 같습니다.
아이들이 서로 관계를 회복하기 전까지 교육원에 유심히 관찰할 것이니 어머님께서도 긍정적인 상호작용으로 아이에게 스스로 친구와의 관계를 해결 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부탁드릴것 같습니다.